안녕하세요!
지난 7월 10일 (월), 12일(수)에 한국 4개 대학의 간호학과 대학생들 12명이 정신건강 간호를 위한 간접 경험을 위하여 싱가폴 생명의 전화를 방문하였습니다.
기관의 설립 배경 및 미션과 비젼 그리고 활동에 대한 소개와 질의 응답을 통하여 학생들도 미래의 간호사로서 각자의 비젼과 미션에 대해서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고, 생명의전화도 상담사로 봉사자로 마음가짐을 새로이 하는 좋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간호학과 학생들의 방문에 감사를 드리며 차후에 학업을 마치고 사회로 나가 환자들에게 치료와 더불어 희망과 위로를 주는 빛나는 존재로 성장하시길 응원합니다!
7월 10일 (월)에는 호남대학교, 송원대학교, 남부대학교 간호학과 4명의 학생들이 <세계시민성 교육 그로그램> 일환으로 기관을 방문하였고 특히 싱가포르 내 한인 커뮤니티의 특성과 싱가포르와 한국의 문화적 차이에 관심을 보였습니다. 학생들은 싱가폴 대학에서 간단한 정신건강 설문을 진행, 그 결과를 통해서 한국에 못지않게 현지 학생들에게도 학업과 미래진로에 대해서도 많은 스트레스와 부담을 가지고 있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나누었습니다.
7월 12일(수)에는 남부대학교에서 간호학과 8명의 학생들이 국제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글로벌 역량 함양을 위한 <NB 글로벌 리더스 프로그램의 프로젝트> 로 기관을 방문하였습니다. 학생들은 기관의 설립과 목적 및 운영에 관심을 보였고 정신건강 간호에 연관되는 질문을 많이 하였는데 상담자를 희망하게 된 계기, 상담시 힘든 점, 극복방법, 가져야 할 중요한 자질과 태도 등에 관심이 많았고 진지하게 경청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