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 1월 싱가폴 생명의전화 상담부에서 주최로 <2023년 심화교육_전화상담교육>를 실시하였습니다.
1) 1회기: 1/17(화) - 전화상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임미영 강사)
2) 2회기: 1/26(목) - 자살위기상담(현진은 강사)
3) 3회기: 1/31(화) - 상담윤리강령에 대한 이해(손유진 강사)
심화교육은 전화상담 봉사자와 생명의전화 상담원 양성과정(이론 및 실습 50시간)을 이수한 동창들 중에서 전화상담에 관심 있는 분, 상담에 관한 공부 하기를 원하시는 분을 대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교육을 통하여 상담원 양성교육 50시간을 받았지만 정작 전화상담 봉사를 지원하기에는 역량이 부족함을 느끼고 있으며, 두려움도 있어서 봉사에 자원하지 못한 분들에게는 전화상담 봉사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높힘으로써 봉사 가능성을 확대하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또한 현재 전화상담 봉사를 하는 분들은 라포 형성, 상담기법 활용에 대한 역량 강화에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위기상담 개입에 있어 신중하고도 즉각적이며 단계적인 대응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사례 중심으로 상담윤리강령을 살펴 보니 이해에 도움이 되었으며, 현장에서 직접 경험을 해보니 사례에 대해 현실적으로 와닿았으며 내담자 보호와 윤리강령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 있을 하반기 심화교육에도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