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시작되어 2022년 15주년을 맞이한 싱가폴 생명의전화는 교민을 위한 상담기관으로, `치유, 성장, 나눔’을 핵심목표로 동행하고 있습니다. ‘생명의전화’는 생명존중과 생명사랑이라는 인류 보편적 가치를 추구하는 국제기관으로서 싱가포르 포함 전세계 19개국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최근 싱가포르에서도 Covid-19이 장기화되며 우울감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유학생이나 미혼 직장인 등 싱가포르에서 혼자 생활하고 있는 분들 중 싱가포르 생활에 잘 적응하지 못하고 힘들어하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지난 2월 21일 대사관 임준영 영사의 협조하에 탄종파가 한인회관 4층에 위치한 생명의전화에서의 실무진 간담회에 이어,
최훈 대사 내외분께서 관저로 드보라 최원장과 백태주 자문위원, 황에스더 자문위원장, 현진은 자문위원을 초청해주셔서 싱가폴생명의전화의 역할과 앞으로의 협조방안을 나누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첫째, 싱가폴생명의전화의 자문위원으로 최훈 대사님 내외분과 임준영 영사께서 함께 하시며 생명의전화에 관심과 사랑, 지원과 협조를 함께해주기로 했습니다.
둘째, 대사관 홈페이지에서는 싱가포르의 관련 규정을 소개하고 상담 등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생명의 전화 소개가 연재될 것입니다.
셋째, 대사관과 협조하에 기관 홍보물을 제작하여 한인 공공기관과 식당등에 배포하여 생명의 전화를 알리고 접근성을 높일 계획입니다.
최훈대사는 싱가폴 생명의 전화가 그동안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교민사회의 안전망이 되어주셔서 감사함을 전하며, 앞으로 대사관과 긴밀히 협조하여 활동을 이어가도록 응원하셨습니다.
싱가폴 생명의전화는 전화(9643-8385), 카카오톡(ID:lifelinesg), 온라인(https://www.sglifeline.org/)을 통한 상담을 실시하고
있으므로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지인이 있을 경우 생명의 전화를 통한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안전여행정보(극단적선택관련) 작성자: 주 싱가포르대한민국대사관
https://overseas.mofa.go.kr/sg-ko/brd/m_2524/view.do?seq=1285316
교민사회의 생명사랑지킴이 (Gate-Keeper)로 함께 만들어가는 생명존중과 생명사랑의 실천에 한 뜻으로 동참해주셔서 싱가포르 동포사회에 희망을 이어주시길, 더불어 나누는 삶 가운데 기쁨이 가득하길 소망합니다.